희망의 빛

K5 풀체인지 출시일과 디자인 본문

사회

K5 풀체인지 출시일과 디자인

봉그리 2019. 10. 29. 13:49

안녕하세요! 오늘은 K5 풀체인지 모델에대해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오는 12월에 3세대 신형 K5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출시를 예고 했는데요

가장 큰 관심사인 디자인의 방향성은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하여 풀체인지 하였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미래형 세단, 패스트백 스타일의 과감하고 다이내믹한 외관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우선 k5 풀체인지 모델의 공개된 사진을 살펴보겠습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의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

세단이면서 쿠페 느낌이 나는 스타일이 트렌드인데 4도어 세단으로 이번에 신형 K5 풀체인지에서는 잘 표현이 된것 같습니다. 한단계 상위 모델인 K7 풀체인지처럼 타일램프가 수평으로 이어지는 디자인도 멋져보이네요

K5 풀체인지 외관 디자인 특징


우선 4년만에 풀체인지를 앞두고 많은 관심이 몰려있는 상황에서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 신형 모델인 K5 풀체인지 외장 디자인은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 ▶ 기존 모델모다 두꺼워진 측면 유리 몰딩을 더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해서 과감하고 날렵한 모습 연출   ▶ 전후면 조형과 연계된 임팩트 있는 라이팅 스트럭처 입니다.

특히 화이트, 와인색상의 모델은 미래 자동차의 방향성과 트렌드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세련미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기아에서 소개한 K5 풀체인지 디자인의 핵심인 타이거 페이스는 기존 K5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배치 형식에서 벗어나 그릴과 헤드램프를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기존 타이거 노즈에서 한단계 진화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거 페이스는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

K5 풀체인지 모델 실내 디자인 특징

신형 K5의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성'이 컨셉이며 ▶수평적 가니쉬를 적용하여 대시보드에서부터 문까지 연결하여 차량 내부 전체를 관통하였으며 이로 인해 넓은 차량 실내 공간감과 개방감을 연출 ▶ 클러스터와 AVN까지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입체적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하이테크하고 미래적인 이미지 연출 ▶ 운전자를 중심으로 감싸지듯 펼쳐지는 비대칭 형태의 운전석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이번 K5 풀체인지는 우선 옵션 사양이라던지 성능적인 부분은 당연히 업그레이드 됐을 테고, 디자인 측면에서만 보고 평가해보자면 기존 K5디자인 보다는 확실히 진화하였으며 딱 보는 순간 2030년대에 온듯한 미래적이고 사이버틱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네요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신형 K5 풀체인지 출시일은 오는 12월 이며 기아차는 세계적으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할 정도로 글로벌 목표달성을 희망적으로 보고 있는 편입니다.

 

 

Comments